본문 바로가기
  • 쓸쓸한 개발자의 공부방

v'쓸쓸한 공부방' 소개

by 심찬 2021. 7. 27.

 

쓸쓸한 공부방

 

'쓸쓸한 공부방'은 열심히 공부한 개발 언어 내용을 정리하는 공간입니다. 개발직에 오랜 시간 몸담고 있지만 개발 언어의 기본조차 잘 모르는 부분들이 많네요. 기초부터 다시 정리하는 마음으로 내용을 하나씩 정리하고 있습니다.

 

기초부터 심화내용까지 정리하면서 스스로 개발 언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짐을 느낍니다. 블로그에 내용을 정리하면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 뿐 아니라 제 자신에게도 큰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에 내용을 정리하다보니 개발은 혼자만의 싸움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발 언어를 공부한다는 자체가 약간 혼자만의 싸움인 듯 합니다. 하지만 사실 알고 보면 인터넷 상의 수많은 커뮤니티에서 개발자들끼리 자신의 노하우를 알려주고 힘든 부분에 대해 서로 조언을 아끼지 않습니다. 혼자만의 싸움은 아닌거죠. 인터넷 상에서 개발자끼리 서로 이해하고 공감해주는 매우 특이한 분야인 듯 합니다.

 

개발 분야는 수많은 자료가 공개되어 있어서 열심히 노력하는 만큼 실력을 쌓을 수 있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언어를 공부하지만 어찌되었든 개발자는 컴퓨터 앞에 혼자 앉아 쓸쓸하게 공부합니다. '쓸쓸'이란 단어가 약간 부정적 단어이긴 하지만 그래도 쓸쓸한게 나름 좋습니다. 쓸쓸하게 언어를 공부하는 여러분에게 좋은 정보를 담은 블로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발자 여러분들 화이팅입니다!

 

출처 : unsplash.com/@nihongraphy

 

 

출처 : me